음성군 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 추가 모집

양승선 기자

2021-06-07 07:04:59




음성군청



[충청뉴스큐]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신규농업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추진하는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모집인원은 선도농가 4명, 연수생 4명 등 총 8명으로 작목이 동일한 선도농가와 연수생이 1개 조를 이뤄 선도농가로부터 단계별 실습교육을 통해 영농기술과 경영기법 등을 현장에서 전수받는다.

현장 실습기간은 3~6개월이며 연수생은 월 80만원 한도의 교육훈련비를, 선도농가는 월 40만원 한도의 교수 수당을 예산범위 내에서 지급받는다.

별도의 식비, 교통비, 숙박비는 지원하지 않으며 연수생은 농업인 안전공제에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연수생 자격요건은 음성군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이주 5년 이내 귀농인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의 신규 농업인이면 가능하고 만40세 미만 청장년층의 경우 귀농여부, 지역과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선도농가는 지역에서 신망 있는 5년 이상의 영농경력과 전문적 기술을 갖춘 농업경영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연수생과 선도농가의 관계가 배우자, 본인 또는 배우자의 직계존속, 형제자매인 경우, 관련 지침상 연수 약정이 불가하기 때문에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은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구비서류를 갖춘 후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 인력육성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