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종 군수, 현안사업 해결 위한 정부예산 확보‘동분서주’

중앙부처 방문, 주요현안사업 국비 지원 요청

양승선 기자

2021-06-16 08:45:27




옥천군청



[충청뉴스큐] 김재종 옥천군수가 군정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2022년 정부예산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재종 군수는 16일 중앙부처를 찾아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먼저,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등 관계자를 만나 백두대간 휴양관광벨트 조성사업, 경부고속철도 폐선부지 철거사업, 대전-옥천 광역철도 건설 등 지역 숙원 및 미래 발전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원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국토부‘백두대간 휴양관광벨트 조성사업’의 경우‘지역의 관광자원인 장계관광지를 비롯 향수호수길과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며 “대청댐 건설로 전체면적의 83.8%가 각종 규제로 묶인 옥천군에 인구를 유입시켜 숙박업, 음식업, 서비스업 등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사업”이라며 사업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피력했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등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축산악취 개선사업, 농촌신활력 플러스 산업, 서대지구 수리시설 개보수사업 등 주요사업이 대거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김재종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내년 재정 여건이 예년에 비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앙부처와 정치권과의 긴밀한 소통으로 우리군 주요 현안 사업이 국가계획에 반영되고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