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4회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어린이와 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 가능

서용덕 기자

2021-06-21 08:25:21




보령시청



[충청뉴스큐] 보령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제4회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언 및 반영으로 이들의 취약한 참여권 확대는 물론 삶을 변화시킬 정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보령에 주소를 둔 만10∼18세의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참가 형태는 3~4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이다.

제안 내용으로는 교육환경 놀이와 여가,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참여와 시민권, 나의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어린이청소년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4회 보령시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공고’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및 제안서 접수 후 예선심사를 거쳐 7월 말 본선 진출팀을 발표하고 8월에는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워크숍과 정책창안대회 본선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본선 대회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을 선정하고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해 실현 여부와 예산확보 등 후속 조치를 거쳐 시정에 반영한다.

강희준 사회복지과장은 “정책창안대회를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고 참여권을 확대해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한다”며“아동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