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결과 발표

업무상 취득한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취득내역 없음

조원순 기자

2021-06-24 13:08:05




서천군청



[충청뉴스큐] 서천군은 충청남도와 합동으로 지난 4월부터 실시한 공직자의 업무상 취득한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의혹 특정감사 결과, 투기 의혹 대상자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지난 3월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 사태는 각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 조사로 확대됐으며 충남도와 서천군도 이에 따라 자체 계획을 수립해 특정감사를 실시해 왔다.

군은 이를 위해 공직자 전체로부터 개인정보이용을 동의받아, ‘군사지구 도시개발사업’과 ‘국립생태원 연계 거점관광지 조성사업’ 대상지 및 인접 지역, 총 200필지, 25만6165㎡를 특정해 공직자의 부동산 취득 내역을 조사했다.

군사지구 도시개발사업의 개발계획 승인 고시일을 고려 2014년 1월부터 2018년 5월까지 기간을 특정하고 해당 지역의 부동산 거래내역을 직원 명단과 대조하는 방식으로 특정감사를 진행한 결과, 위 기간 동안 해당 지역의 부동산을 취득한 공직자는 단 한 명도 없음을 확인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제보를 계속 접수할 예정이다”며 “제보가 사실로 밝혀질 경우 수사기관과 적극 협조해 나갈 예정”이라 전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조사를 계기로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행위를 근절해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