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추진단, 어린이 및 고령자 식생활교육 과정 교육생 모집

서유열 기자

2021-06-30 07:37:04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추진단, 어린이 및 고령자 식생활교육 과정 교육생 모집



[충청뉴스큐]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생애주기별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필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유년기·노년기를 위한 식생활·식습관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아산시민에게 제공하고자 어린이 및 고령자 식생활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어린이 식생활교육 과정은 친환경 식생활의 중요성과 아동의 발달단계 특성의 이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미각체험, 친환경 요리 실습 및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교구를 제작해 보는 등 참여형 수업을 마련했다.

또한 고령자 식생활교육 과정에서는 고령자 식생활 교육의 필요성, 노인질병과 영양의 이해, 질환별 식단구성 및 적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어린이 식생활교육 과정과 고령자 식생활 교육과정은 별개로 진행되며 교육신청자가 많을 경우 중복신청자는 1개 과정만 참여 가능하다.

어린이 식생활교육은 7월 12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고령자 식생활교육은 아산시민 20명을 대상으로 7월 16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기형 단장은 “생애주기를 고려한 맞춤형 식생활교육으로 바른 식생활교육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올바른 식생활교육을 통해 어린이와 고령자가 건강한 삶을 지속 유지하고 아산의 바른 식생활문화를 선도해 건강한 먹거리 이해와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기존 아산시 식생활교육 강사단은 물론 고령자 식생활교육에 관심있는 아산시민도 식생활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80% 이상 수강 시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