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륙권 신산업 중심도시’전략마련 중간점검

충주 신성장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양승선 기자

2021-09-06 07:40:01




충주시청



[충청뉴스큐] 충주시가 중부 내륙권 신산업 중심도시 전략마련을 위한 ‘충주 신성장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6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중간보고회는 조길형 시장과 자문위원·용역기관·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의 추진상황, 주요 내용 보고 전문가 자문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충주시 신성장산업 육성 종합계획 용역’은 충주시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선정한 신성장 동력 5대 산업의 육성방안과 신성장 촉진 기반 마련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월부터 충북연구원이 연구용역을 맡아 진행해 왔다.

충북연구원은 중간보고서를 통해 5대 집중육성산업에 대한 특성화 전략을 도출하고 산업별 전문가 자문과 기업체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특화 신산업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과제를 제시했다.

시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내용과 이에 대한 토론 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계획에 반영하고 최종보고회까지 충북연구원 및 전문가 자문위원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계획수립의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우리 시의 지속적인 미래성장을 위해서는 타지역과 차별화된 발전전략이 필요하다”며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미비한 점은 보완하고 중점 추진해야 할 사항들은 재설정해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계획수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