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자원봉사센터, 제17회 늘푸른배움터 졸업식 개최

조원순 기자

2021-09-16 14:39:02




서천군청



[충청뉴스큐] 서천군자원봉사센터 부설 늘푸른배움터는 지난 14일 제17회 늘푸른배움터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은 졸업생 및 재학생, 교사, 가족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2021년 졸업생은 초등 검정고시 합격자 3명, 고등 검정고시 합격자 5명으로 총 8명의 졸업생에게 졸업장을 전달하며 학습의 결실을 축하했다.

또한 이날 졸업식에서는 제17회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에서 최우수상의 쾌거를 이룬 장항 한글반 임영자 님, 2021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격려상을 수상한 장항 한글반 김서운 님, 충남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글도담상을 수상한 장항 한글반 최수예 님에게 상장과 상품을 전했다.

정희숙 졸업생은 “어릴 때 이루지 못한 배움의 한 때문에 나 스스로 작아지고 자신감이 없을 때가 많아 공부를 시작하게 됐다”며 “낮에는 일하고 저녁에는 공부하러 오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들을 보며 배움터 친구들에게 의지하며 이렇게 고등 검정고시 합격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한 내가 자랑스럽고 뿌듯하고 앞으로도 계속 공부할 것이다”고 졸업 소감을 말해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됐다.

구창완 서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늘푸른배움터가 어느덧 2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학교가 됐다”며 “배움터는 앞으로도 서천군민을 위한 배움의 길을 활짝 열어 놓을 것이며 제17회 졸업생 여러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