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 결의대회 개최

양승선 기자

2021-11-25 07:49:57




괴산군청



[충청뉴스큐] 충북 괴산군은 25일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이차영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규형 행정과장과 신미선 주민복지과장이 대표로 8대 실천과제 결의문을 낭독하고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간부공무원들부터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8대 실천과제는 말하기 전에 ‘성차별’은 아닌지 한번 더 생각한다 자기 손님은 스스로 응대한다 성적 농담이나 스킨십은 하지 않는다“남자는”, “여자는” 이라는 말대신, 개인의 능력으로 평가한다 일상생활에서 존중의 언어를 사용한다 외모와 옷차림에 대해 칭찬도, 평가도 하지 않는다 사생활·결혼·나이에 대한 조언으로 누군가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 저출산시대, 출산과 육아에 관한 일로 눈치 주지 않는다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군은 이번 실천과제를 통해 양성평등한 직장 문화, 성 고정관념에 치우치지 않는 업무환경, 일과 가정의 양립에 관한 내용을 담았으며 홍보물 제작·배포를 통해 전 직원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금번 결의대회를 통해 간부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양성평등한 분위기가 지역사회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