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양승선 기자

2021-12-15 15:30:05




괴산군,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충청뉴스큐] 충북 괴산군은 15일 군수실에서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갖고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전달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회장, 최준환 적십자봉사회 괴산군지회장, 최인규 사무처장, 이준형 회원홍보팀장이 참석했다.

적십자사와 괴산군은 올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적십자 회비 집중 모금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마을 이장을 통해 각 가정에 납부용지를 전달하고 모금을 독려하는 등 모금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기후변화로 각종 재난재해가 빈번하고 2년 가까이 지속되는 코로나19라는 역경과 경기침체로 인한 취약계층도 늘고 있어 적십자사의 구호활동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다”며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십자 회비 모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동참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된 적십자 특별회비는 재난 발생 시 구호활동,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 등 각종 인도주의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고 특별회비 전달식 당일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서 괴산군에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위해 물품지원 을 지원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