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1백만원 전달

양승선 기자

2021-12-16 07:08:07




음성군청



[충청뉴스큐] 음성군은 16일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1백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회장, 홍대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음성지구협의회장, 최인규 사무처장, 이준형 회원홍보팀장이 참석했다.

대한적십자사와 음성군은 올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를 적십자 회비 집중 모금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마을 이장을 통해 각 가정에 납부용지를 전달하고 모금을 독려하는 등 모금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2년 가까이 지속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적십자사의 구호활동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라며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이번 적십자 특별회비가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적십자 회비모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동참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달된 적십자 특별회비는 재난 발생 시 구호활동,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 등 각종 인도주의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생하는 선별진료소 직원 및 사회복지시설에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화장품 및 방역세트를 지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