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청년정책플랫폼 유-페이지’오픈

개인별 맞춤형 청년정책정보 검색 기능 구현

김인섭 기자

2022-01-11 08:12:07




울산광역시청



[충청뉴스큐] 울산시는 울산의 청년정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울산청년정책플랫폼 유-페이지’를 올해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유-페이지’는 울산시와 구·군 및 청년유관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청년정책 및 지원사업 관련 정보들을 통합 제공해 청년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구축됐다.

주요 구성 항목은 청년정책정보, 유관기관 현황, 울산청년지도, 청년상담소, 청년디지털의회, 자료실 등이다.

특히 울산시가 올해 추진하는 5개 분야 78개 세부사업 외 구·군의 청년정책을 포함한 200개 이상의 청년정책정보를 중점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중 청년정책 정보는 지역, 취업상태, 학력, 소득, 혼인여부 등 상세검색을 통해 맞춤형 정책을 제안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또한, 울산청년지도는 청년이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150여개의 다양한 공간, 단체·모임, 청년유관기관을 지도 위에 표기한 울산청년지도를 통해 내 주변의 공간대관, 취미활동, 자기계발모임 등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특히 반응형 웹으로 구현해 피시,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의 화면 크기에 구애 없이 최적화 된 화면을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향상했다.

유-페이지는 울산시 대표 누리집 하단의 주요 누리집-정책참여 항목을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http://www.ulsan.go.kr/s/ulsanyouth로 접속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정책과 지원사업을 청년들이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정책의 수혜자가 되고 청년정책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