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쫀득한 영동곶감의 매력, 대도시 소비자 공략

14~16일 3일간 영동곶감축제와 함께하는 현대백화점 영동곶감 특판전

양승선 기자

2022-01-14 09:04:55




영동군청



[충청뉴스큐] 겨울철 최고의 건강먹거리, 달콤쫀득한 매력의 영동곶감이 대도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했다.

군과 재단에 따르면 2022 온라인 영동곶감축제와 연계해 14일부터 16일까지 인근 대도시에서 영동곶감이 직접 소비자를 찾아가는 특별 판매전이 열렸다.

현대백화점 충청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2개 지점에서 열리며 영동 곶감만이 가진 푸근하고 정겨운 매력을 전국에 알렸다.

이번 행사는 영동군과 영동축제관광재단, 현대백화점이 힘을 합쳐 마련한 행사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농가의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의 대표특산물인 영동곶감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판전에서는 행복한감, 즐거운감, 달달한감, 너에게로곶감, 말랭말랭감, 아름다운감 등 총6가지 품목을 금액대별로 알차게 준비했다.

박세복 군수를 비롯해, 영동축제관광재단 양무웅 상임이사 등 재단관계자 등은 14일 현대백화점 충청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을 찾아 영동곶감만의 특별함을 도시민들에 알렸다.

‘영동곶감’은 당도가 높고 씨가 적어 전국 최고의 식감과 맛을 자랑하며 5년 연속 로하스 인증을 획득할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철 최고의 건강먹거리라는 인식에 더해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 저렴한 가격으로 도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준비된 물량을 대부분 판매했다.

또한 영동곶감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선물용 보자기 증정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무료택배 배송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홍보와 판매촉진을 극대화했다.

구정연휴를 앞두고 선물용으로 좋은 영동곶감의 이미지를 탄탄히 구축했다.

재단 양무웅 상임이사는“이번 특판전이 영동군의 우수한 명품곶감을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영동군 농산물 판로 확대와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온라인 영동곶감축제가 내실있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