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9일부터 사업체 조사 실시

다음달 6일까지 관내 1인 이상 사업체 4,841곳 대상.방문 및 전화조사로 진행

양승선 기자

2022-02-08 07:46:07




괴산군청



[충청뉴스큐] 충북 괴산군은 오는 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022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사업체 조사는 관내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 정부 정책수립·평가와 함께 기업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

조사 대상은 2021년 12월 31일 현재 괴산군에서 산업 활동을 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사업체 4,841곳이다.

조사는 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체명 대표자 소재지 창설년월 사업자 등록번호 조직형태 사업 종류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등 10개 항목에 관해 이뤄진다.

이번 조사는 9명의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찾아가 면접하는 방식과 전화 조사를 병행해 진행된다.

특히 조사원 방문 시 철저한 개인소독과 함께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정확한 현장조사 수행을 위해 통계조사 유경험자 등 숙련된 조사요원을 뽑아 조사지침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갖는 한편 감염병 예방을 위한 위생용품을 구입해 조사원들에게 배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수집한 사업체 조사 자료는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국가 및 군 정책 수립의 중요한 기초 자료가 되는 만큼 사업체에서는 조사원 방문 시 조사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당부드린다”며 “이번 조사 자료를 적극 활용해 신뢰받는 군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