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삼영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 1차 정책공약 발표

“돈 안 드는 교육, 개별 맞춤형 교육, 지역 협력 교육 등 교육 대전환 강조”

조원순 기자

2022-02-14 11:28:45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 1차 정책공약 발표



[충청뉴스큐]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강원교육 대전환 4대 정책을 발표했다.

강 후보는 영상에서 "강원교육 대전환, 네 가지만 기억해달라"며 돈 안 드는 교육, 개별 맞춤형 교육,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 생태 평화 세계시민 교육을 핵심정책으로 제시했다.

'돈 안 드는 교육'을 위한 세부 공약으로는 100% 책임 돌봄, 독서문화 바우처 40만원, 수학여행·수능 응시비 지원, 사교육 걱정없는 학습완주 캠프가 포함됐다.

강 후보가 특히 강조하는 '개별 맞춤형 교육' 분야에서는 초등 기초학력 전문교사, 중1 학습 코칭 프로그램, 고교 대입지원 전문 교사, 학급당 20명 상한제를 제시했다.

이 밖에도 마을과 함께하는 1만개의 동아리, 살고 싶은 교직원 관사, 탄소중립학교, 아시아 봉사활동 1만명 파견 등의 공약이 눈길을 끈다.

강 후보는 "초저출생 시대에 아이들 한명 한명을 소중히 키우는 미래교육 대전환이 절실하다"며 "강원교육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혁신적인 철학을 겸비한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강조했다.

강삼영 예비후보는 앞으로 주1회 핵심정책을 발표하며 정책선거를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 후보의 정책 영상은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