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도서관, 2019 상반기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성료

양경희 기자

2019-01-15 13:27:54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서구도서관은 지난 11일 동계 방학을 맞이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2019 상반기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들에게 도서관에서 하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이해시키고 자발적인 봉사의식을 고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도서관 자원봉사교육 및 실습, 자료실 자료정리 방법, 도서관 이용법, 자료실 서가정리, 서가 청소 등 도서관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및 자원봉사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단지 봉사시간을 채우러 왔는데 많은 것을 알아볼 수 있었다.”, “자원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되어 기쁘고 실습한 것이 좋았다.”, “좋은 시간이었고, 다음에는 봉사 시간이 아닌 진짜 자발적으로 신청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또한 서구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담당자는 “도서관에서 자원봉사를 통해 관심과 흥미를 가져 타의가 아닌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를 바라며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는 청소년들의 방학시기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프로그램의 자세한 운영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