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유아 및 아동 대상 스마트기기 중독예방 교육 실시

조원순 기자

2022-05-20 10:51:30




서천군, 유아 및 아동 대상 스마트기기 중독예방 교육 실시



[충청뉴스큐] 서천군보건소가 오는 23일 부터 지역 내 5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유아 및 아동 대상 스마트기기 중독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실시한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만 3~9세 아동과 만 10~19세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 각각 27.3%, 35.8%로 가장 많았으며 이는 전년 대비 4.4%, 5.6% 증가한 수치다.

군보건소는 이에 따라 아동들의 생애주기에 적합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교육과 자녀의 스마트기기 과다 사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를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아동 대상 스마트기기 과다 사용의 위험성 보호자 대상 스마트기기에 대한 이해 및 바람직한 양육법을 알릴 예정이다.

충남스마트쉼센터의 전문 강사가 스마트기기 중독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전문 독서지도사가 스마트기기 대체 프로그램으로 함께하는 책놀이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재경 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스마트기기 사용 연령이 점차 낮아지면서 유아와 아동의 스마트기기 중독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상하고 있다”며 “지역 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