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기간 연장

조원순 기자

2022-07-22 15:12:40




서천군청



[충청뉴스큐] 서천군이 내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의 접수기간을 이달 29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총 17억원 규모로 일반 공모형 12억원, 청년 주도형 5억원이며 사업 1건당 최대 3억원 이내에서 제안할 수 있다.

일반 공모형은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주민 밀착형 사업이나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환경, 보건, 문화 등 관련 사업을 제안 받는다.

청년 주도형은 일자리 증진, 문화, 예술 등 지역 청년 및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제안 받는다.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업을 제안할 수 있으며 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거나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수령 후 서천군청 기획감사실 방문, 우편,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선정은 관련 부서 검토 의견과 온라인 투표 결과를 반영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심의 후 최종 결정하고 오는 11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제안으로 다양한 사업이 접수됐으나 보다 많은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접수기간을 연장한다”며 “서천군의 발전과 생활불편 해소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업을 제안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