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몸짱 마음짱 행복짱’ 운영

1~12일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및 학부모 여름방학 프로그램

백소현 기자

2022-08-01 15:56:37




광주시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몸짱 마음짱 행복짱’ 운영



[충청뉴스큐] 광주시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1~12일까지 총 10일 동안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및 학부모를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몸짱 마음짱 행복짱’을 운영한다.

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자 및 학부모의 방학 중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가 즐겁고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 프로그램은 SW로봇체험 음악활동 창작미술 놀이체육 도자기공예 키즈베이킹 오감놀이 등 특수교육대상자의 특성과 흥미를 고려해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 학부모 프로그램은 요가 그림책테라피 밸런스워킹 플라워 및 커피클래스 공예활동 생태체험활동 등 학부모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해구성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프로그램 별 10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학부모는 “방학 동안 아이와 어떻게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도 학부모도 서로 소통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