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을지훈련’ 전시상황 비상대비태세 전시 현안 과제 토의

서유열 기자

2022-08-24 06:36:20




아산시, ‘을지훈련’ 전시상황 비상대비태세 전시 현안 과제 토의



[충청뉴스큐] 아산시가 지난 23일 시청 전시종합상황실에서 이태규 아산시 부시장 주재로 '2022년 을지연습 전시현안과제 토의'를 개최했다.

이번 토의는 전시 연습인 을지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가상 상황을 주제로 정하고 기관별 긴급 복구 대책 및 실질적인 해결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집중 토의하는 연습이다.

시는 ‘전재민 발생 유입에 따른 종합 대책’을 이번 토의 주제로 정하고 군부대,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한국전력, 중부도시가스 등 관내 6개 기관 관계자들과 전재민 수용 구호 대책, 사상자 인명 구호 및 구급 대책, 파괴 주요 국가 시설 긴급 복구 및 임시 주거시설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토의를 주재한 이태규 부시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각 기관의 더욱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할 수 있었다”며 “토론을 통해 나온 실효성 있는 해결방안들 덕분에 한 차원 높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평했다.

이어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강화된 각 기관의 공조가 우리의 위기관리 능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놓지 말고 실전과 같은 자세로 연습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