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살고싶은 서천의 사랑 넘치는 팜파티’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먹거리를 나누는 소통의 장 조성돼

조원순 기자

2022-10-19 10:36:06




서천군, ‘살고싶은 서천의 사랑 넘치는 팜파티’



[충청뉴스큐]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서천군농촌체험교육농장협의회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농촌체험교육농장 운영평가 및 팜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농촌체험교육농장, 교육기관, 복지시설, 지자체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살고싶은 서천의 사랑 넘치는 팜파티’라는 주제로 관내 17개 농촌체험교육농장의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행사에서 농장별 힐링체험프로그램 상품 전시와 천연디퓨저, 드립커피 만들기 등 체험활동과 모시돈까스, 연잎밥 등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시식이 진행됐다.

황미자 회장은 “농촌체험교육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서천군이 지금은 충청남도 내 최고의 농촌체험교육농장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팜파티를 통해 협력관계가 더욱더 단단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치열한 경쟁 사회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치유와 힐링이 중시되는 요즘, 농촌체험학습과 치유농업은 지역의 새로운 가치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군에서도 농촌체험학습 수요 확대는 물론 치유형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 농촌체험교육농장은 17개 농장으로 구성돼 청소년 진로 농촌체험학습,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치매안심센터 연계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업무 스트레스 고위험군 대상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 알차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천교육지원청과 연계한 소외계층 후원을 지속해서 펼치며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