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교육 시행

양승선 기자

2022-10-20 08:30:07




옥천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교육 시행



[충청뉴스큐] 옥천군은 TF 및 모니터링 위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및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교육’을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호서대학교 이용재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달 30일 수립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중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세부사업 적절성 진단과 이행점검을 위해 진행됐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촘촘·든든 행복드림 옥천’을 목표로 촘촘한 지역사회 돌봄 체계 구축 자립과 성장을 위한 일자리 창출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등 8개 발전전략과 9개 추진전략, 38개 세부사업 구성됐으며 수립된 계획을 토대로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수행한다.

공무원,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위원, 사회복지시설 및 관련 기관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계획 TF팀 및 모니터링 요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이해와 실질적인 모니터링으로 지역주민이 정책에 참여하고 세부사업의 이행력을 담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천진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복지·보건·고용·교육 등을 아우르는 사회보장계획으로써 민·관 협치를 이루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내년 연차별계획 수립과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공공 및 민간위원들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