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충남 귀농 귀촌 우수농산물 대전 참가

공경미 기자

2022-11-25 14:39:35




청양군청



[충청뉴스큐] 청양군농업기술센터가 25일과 26일 KTX 천안아산역 동쪽 광장에서 열리는 ‘충남 귀농 귀촌 우수농산물 대전’에 참가, 귀농 귀촌 1번지 청양군의 각종 지원정책과 관련 정보를 널리 알린다.

농업기술센터는 충남귀농귀촌연합회가 ‘100세 시대, 두 번째 인생을 충남에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전을 통해 청양만의 차별화된 지원정책을 상세하게 소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는 현재 귀농인 농업생산기반시설과 소형농기계 지원에 2억 2,000만원, 창업농 맞춤형 기반 시설 조성에 1억원, 이사비와 집들이 지원에 5,000만원을 투자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또 예비 귀농·귀촌인을 돕기 위한 귀농인의 집 7세대와 창업보육센터 8세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 귀농·귀촌 교육과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특히 청양군 귀농·귀촌 5개년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를 진행, 변화된 귀농 귀촌 인식과 새로운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종합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우수농산물 대전 방문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DB화하면서 변화하는 귀농 귀촌 경향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유입 방안 마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귀농의 꿈이 현실이 되는 곳’ 청양으로의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사람은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 귀농귀촌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