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웅 서천군수, “재난없는 안전한 서천 만들어”

2023년 재난관리평과 기관장 인터뷰

조원순 기자

2023-02-14 17:11:46




김기웅 서천군수, “재난없는 안전한 서천 만들어”



[충청뉴스큐] 김기웅 서천군수가 13일 재난관리 총괄자로서 재난관리에 대한 기관장의 의지와 업무방침을 확인하고자 2023년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를 가졌다.

이번 인터뷰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충남도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진행했으며 전년도 실적을 단계별로 점검해 재난예방·대비·대응·복구의 단계별로 총 36개 평가지표에 대해 평가한 후 우수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터뷰 주요 내용은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정책적 비전과 추진계획 재난안전부서 역량 제고를 위한 조직강화 및 인센티브 방안 재난 안전 분야 예산 적정 여부 주요 재난 사고와 재발 방지대책 등이다.

김기웅 군수는 “재난 예방 차원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재난없는 안전한 서천을 위해 정주하고 있다”며 “군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해 기록적인 폭설에 대응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예비비 5억 4000만원 투입, 관내 중장비단체 및 인근 군부대 제설 협조, 도내 시군으로부터의 제설제 지원 등으로 신속한 제설작업에 나섰다.

또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군민안전보험’으로 17종의 재난 및 사고에 대한 피해를 보장해 군민의 생활 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