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지역 청년들과 소통’

양승선 기자

2023-03-22 15:17:22




영동군청



[충청뉴스큐] 충북 영동군은 지난 22일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청년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영동군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를 가졌다.

군은 청년정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을 위해 ‘영동군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해 청년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후, 청년정책위원회를 중심으로 내실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날 위원장인 정영철 영동군수 주재로 이성호 부위원장과 위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 청년정책 전반에 걸쳐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선 11명의 위촉직 위원에 대해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청년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분과위원회 구성에 대한 안건도 다뤄졌다.

이후, 영동군 청년센터 건립, 청년창업 지원사업, 창업청년 임차료 지원사업, 청년면접 정장대여 사업 등 영동군의 주요 청년지원정책들을 소개하며 향후 나아가야 할 청년정책의 방향 등을 논의했다.

또한, 지역의 주요 현안인 고향사랑기부제, 제20회 영동군민의 날 행사,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 등을 홍보하며 청년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군은 소통기반의 정책 추진으로 청년 일자리뿐 아니라 문화·복지 등 다양한 지원을 해 지역사회를 이끌 청년들의 자립 토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코로나19와 그로 인한 경제 불안 등 대내외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청년들이 필요로 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현실적인 정책과 시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