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새날 시의원, 강남구 ‘새봄맞이 대청소’함께 힘 모아

이 의원, “새봄, 새날을 맞이해 쾌적하고 산뜻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강남구민과 공무원이 힘 모아, 청결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 다할 것”

양승동 기자

2023-03-22 16:10:27




이새날 시의원, 강남구 ‘새봄맞이 대청소’함께 힘 모아



[충청뉴스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은 지난 20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G20 광장과 관내 22개 동 전역에서 구민과 공무원 1,400여명이 함께하는 ‘새봄맞이 대청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봄을 맞이해 거리의 제설제와 미세먼지 등 묵은 때를 제거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강남구 공무원과 구민의 뜻깊은 참여로 진행됐다.

이 의원은 1,000여명의 구민과 공무원과 함께 오전 7시 30분부터 삼성동 G20광장 주변과 테헤란로 일대 대청소를 진행하며 보행통로 버스정류소, 가드레일 가로휴지통 등 공공시설물과 주변 환경 정비에 나섰다.

또한 물청소차와 먼지흡입차, 노면청소차 등의 장비가 동원됐다.

같은 날 각 동에서도 지역주민과, 클린서포터즈 등이 마을 곳곳의 청소와 주변 환경 정비에 나섰다.

한편 강남구는 20일부터 31일까지 불법광고물 정비, 공원 내 화장실 청소 및 보수, 버스정류소 세척 및 자전거 보관대 정비, 가로 가판대 주변 청소, 빗물받이 속 담배꽁초 제거 등 공공시설물의 특별 대청소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새봄, 새날을 맞이해 쾌적하고 산뜻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구민과 공무원 등 모두가 힘을 합쳤다”며 “앞으로도 청결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