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외국어 통역봉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군산시 외국어 통역봉사자 62명 10개국어 구사

백소현 기자

2023-03-24 09:39:28




군산시청



[충청뉴스큐] 군산시가 외국어 통역봉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는 24일 국제행사 및 국제교류, 관내기업·민간단체의 수요에 따라 다양한 국제교류 무대에서 외국어 통역을 지원하는 통역봉사자들을 대상으로 ‘군산시 외국어 통역봉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해 위촉된 ‘제5기 군산시 외국어 통역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군산의 문화역사에 대한 이해를 제고해 통역봉사자들의 통역 수행 능력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통역봉사자로서 식견을 높일 수 있는 군산의 근대문화유산 및 국제교류와 통역에 관한 특강, 문화관광해설사 동행으로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호남관세박물관 등 주요 근대 역사문화시설을 탐방했다.

안창호 자치행정국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행사가 다소 주춤했지만, 위기를 잘 극복하고 인적 국제교류가 다시 활성화되어 군산시 통역봉사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군산시를 대표하는 시민통역관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통역 현장에 임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참가자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는 5월 아시아태평양마스터스 대회, 8월 새만금 잼버리 대회 등 전라북도 내에서 굵직한 국제 행사들이 개최될 예정으로 군산시 통역봉사자들이 전 세계에서 방문하는 참가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민간외교관으로서 지원에 나서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