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서부·결성면 산불 신속한 피해조사에 총력

9일까지 완료 목표 조속한 재난복구와 수습을 위한 피해조사 시작

공경미 기자

2023-04-07 11:06:57




홍성군, 서부·결성면 산불 신속한 피해조사에 총력



[충청뉴스큐] 홍성군이 서부·결성면 일대를 덮친 초대형 산불의 피해 상황을 세밀히 파악하기 위한 피해조사가 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홍성군은 이용록 군수의 강력한 요청에 따라 오는 9일까지 산불 피해에 대한 전수조사를 마칠 계획이며 추후 조속한 재난복구와 현장 수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서부·결성면 피해지역에 공공 및 사유재산의 세밀한 조사를 위해 홍성군은 군청 전 실과를 동원해 서부면과 함께 마을별 분담 조를 편성했으며 축사·가축, 주택·건축물, 산림·임산물 등 11개 세부 분야별 조사 위해 안전관리과를 총괄부서로 업무 연관성이 있는 부서들과 합동조사반을 구성했다.

군은 철저한 현장 조사를 위해 피해 주민은 물론 각 마을 이장, 마을단체 등 지역 주민 관계자가 함께 참여해 정확한 사실 조사와 함께 누락·허위 등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동 조사를 추진한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58조와 동법 제67조에 따라 추진하는 이번 조사는 피해가 축소되는 일이 없도록 면밀히 조사하고 국가재난 안전관리 시스템에 입력되어 관리할 예정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꼼꼼하고 세심한 현장 조사로 피해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긴급 예비비를 편성해 피해 군민을 위한 조속한 복구와 지원에 힘쓰겠다”며“산불로 피해를 본 군민들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성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히며 고통받는 우리의 이웃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