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전국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공경미 기자

2023-04-14 09:44:10




청양군, 전국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충청뉴스큐] 청양군이 오는 5월 12일까지 ‘2023년 퐁당 청양 전국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청양군이 주최하고 충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 공모 분야는 자율주제이며 지역과 상생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참가 대상은 사회적경제 기업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 기업으로 올해 안에 청양군에서 법인화와 창업, 지원금 정산이 가능해야 하며 공고일 기준 전국 만 18세~45세로 팀원 중 1명 이상 충족 3명 이상의 팀으로 신청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5월 12일 오후 5시까지 별도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선 대회를 통해 입상한 4개 팀에게는 창업지원금, 법인화 지원금, 시상금, 창업 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군은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 주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퐁당 청양 창업경진대회를 열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반려동물 목욕 비누 창업계획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이플아토’가 대상을 받았으며 이들은 청양읍 청춘거리에 있는 블루쉽 하우스 ‘누구나 가게’에 6개월간 입점해 제품을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수상한 6개 팀 중 2개 팀에 대해 성과 및 발전 가능성에 대한 발표심사를 통해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올해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새 소식’ 난이나 접수홈페이지에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챗봇을 이용해 담당자와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수 있다.

현재 군과 충남도립대는 사회적경제 주민교육, 찾아가는 청소년 교실, 사회적경제·IT 계약학과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