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영동희망복지박람회 개최 ‘희망과 웃음 나눠요’

지역복지 부스·무료포토존·체험이벤트 등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양승선 기자

2023-05-23 11:32:50




제13회 영동희망복지박람회 개최 ‘희망과 웃음 나눠요’



[충청뉴스큐] ‘제13회 영동희망복지박람회’가 오는 26일 ‘영동은 하나 동등한 복지 인생의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영동체육관 광장 주차장에서 열린다.

영동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따르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던 희망복지박람회를 3년만에 다시 대면 개최한다.

13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군민들이 한데 모여 희망과 웃음을 나누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람회에서는 60개 지역복지 기관·단체가 참가해 48개의 체험 · 홍보 부스를 설치해 군민들을 맞는다.

주민복지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군민에게 홍보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복지 유공자 표창, 비둘기 퍼포먼스, 특별행사 등으로 이루어지며 개회식은 11시에 열린다.

군내 기관·단체 등에서 마련한 체험·홍보 부스는 미래동, 복지동, 희망동, 평생동, 건강동, 체험동으로 나눠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나만의 작은정원 테라리움 만들기와 북유럽풍 냄비받침 만들기 체험, 예쁜 정원과 감꽃을 배경으로 한 무료사진 촬영, 재미로 보는 타로 카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선보일 예정이다.

박미영 주민복지과장은 “지역주민의 참여로 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도모하고 민·관 협력으로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