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오픈랩, 융합 의료산업 혁신성장 지원 사업 공고

김민주 기자

2019-03-08 14:53:09

 

세부 지원내역

 

[충청뉴스큐] 대구시는 융합 의료산업 분야의 핵심기업 육성을 위해 ‘2019년 핵심기업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공고하고, 오는 27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혁신성장에 애로를 겪는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 개발부터 시판까지 전주기 맞춤형 지원을 위해 혁신 생태계인 ‘대구혁신도시 오픈랩’을 조성해 지역 융합의료 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에 공고한 ‘2019년 핵심기업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융합 의료산업 분야에서 신제품 개발 또는 기존 제품 고도화를 위해 빅데이터, 지능정보 등을 활용한 혁신기술의 적용이 필요하거나 장비·자금부족 등으로 제품화가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지원 프로그램에는 그동안 지역 중소기업의 지원에 앞장서 온 지역 대학, 연구기관 등 지역 혁신기관과 함께 우수한 기술과 인프라를 보유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해 지역기업의 혁신성장 모멘텀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지원내용으로 빅데이터·지능정보 데이터 및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활용 지원, 기술정보 제공 전문가 기술자문 및 협력 네트워크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공인 시험검사지원 등이 있으며, 기업 당 최대 5천만원을 바우처로 지급해 기업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지역 융합 의료산업의 성장에 필요한 든든한 지원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의 혁신기관과 이전 공공기관이 함께 지원역량을 결집해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9년 핵심기업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지원 신청은 21일부터 27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구혁신도시 오픈랩’ 홈페이지 를 참고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