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여름철 수상 안전 계획 추진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여름철 수상 안전교육 및 대비 철저”

조원순 기자

2023-06-26 10:06:23




강원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의 안전한 여름나기’ 대비를 위해 ‘2023 여름철 수상 안전 계획’을 수립해 1일 20일 두 차례에 걸쳐 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로 안내했다.

이번 안내를 통해 최근 물놀이 사망사고의 현황 및 유형을 살펴보고 각급학교에 맞는 수상안전계획을 수립해, 여름방학 전 학교 현장에서 수상안전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했다.

수상안전교육은 생존수영교육 실시 동영상 시청 워크북 활용 등 구체적인 내용을 담았으며 실제 추진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하고자 했다.

그 밖에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여름철 수상안전관리 대책반 비상연락망 구축 강원도특별자치도소방본부·동해지방해양경찰청 등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등을 정비해 안전사고에 실질적으로 대비하고자 계획을 수립하고 안내했다.

또한, 수상안전예방문화 확산을 위해 관계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안전 점검과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독려하고 각급학교에서는 학부모 연수를 통한 여름철 수상안전 예방 교육실시 학생 교육 가정통신문 발송 홍보자료 홈페이지 게재 비상연락망 재정비 등 여름철 수상안전 대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와 관련해 권오숙 안전복지과장은 26일 강원도자치경찰위원회 실무협의회에 참석해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재난과장, 구조구급과장, 경찰청 등 유관기관 위원들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대책에 대해 협의했으며 물놀이 위험지역 점검 및 관리 요원 배치 등 실질적인 방안을 적극 요청했다.

권오숙 안전복지과장은 “최근 해안가 갯벌에서의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다시 한번 교육지원청과 각급학교에서 학생 수상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며 “도 교육청 담당 부서에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를 추진해 사고 예방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