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청주시 생활개선 한마음대회 개최

생활개선회 발전에 공적이 큰 31명 시상 및 안전농업 실천 다짐

양승선 기자

2023-06-30 06:39:22




청주시청



[충청뉴스큐]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는 30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제8회 청주시 생활개선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 회원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전통문화공연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생활개선 우수회원 표창, 유관기관 감사패 수여 안전농업 실천 결의 캠페인송 합창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화합의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 생활개선회원 표창으로 강서2동 전용순 회장, 오창읍 이남현 회장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낭성면 김정순 부회장 등 20명의 회원이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청주시의회 의장 표창으로는 미원면 신순옥 회장과 가덕면 황인자 회장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 표창으로는 북이면 이복순 회장 한국생활개선충청북도연합회장 표창으로는 내수읍 조정숙 회장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장 표창으로는 용암산성동 정은지 회장, 옥산면 홍성옥 회장이 수상했다.

유관기관 감사패는 남이농협 이길웅 조합장과 강내농협 조방형 조합장,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엄선희 지도사에게 전달되는 등 그동안 농촌여성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개선회의 발전을 위해 지역에서 열심히 활동한 우수회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근경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 회장은 “앞으로도 생활개선회는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핵심주체로서 그 역량을 더욱 키우고 노력하며 농업의 가치를 더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라는 신념을 품고 농업농촌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생활개선회는 미래 농촌 융복합 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핵심 주체로 앞으로 농촌 여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 안전하고 편리한 농업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우리 청주를 크게 성장·발전시키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는 건전한 농촌가정을 육성하고 지속적인 농촌 발전과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에 기여했다.

천연염색·솜씨맵씨·향토음식·발효사랑·생활공예·건강생활연구회 등 6개연구회를 운영하며 도농교류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농촌여성의 역량강화 등 청주시의 여성 지도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