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제12회 인구의 날 기념식 개최

VOS 박지헌 토크콘서트, 문화행사 등 대채로운 행사 진행

조원순 기자

2023-07-06 11:44:33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는 7. 8. 13:30, 국립춘천박물관 대강당에서 제12회 인구의 날 기념식 및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인구의 날 기념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라 “새로운 시대의 서막 인구 200만 수도권 강원특별자치도”를 모토로 해 인구소멸 방지 인식개선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기념식 행사에는 인구소멸 방지 공적이 인정된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며 특히 횡성에 소재한 ㈜서울 F&B는 태아검진비, 출산축하금, 다둥이 보육지원, 반반차 제도 운영 등 직원들의 일과 가정 양립에 기여한 공로로 단체 표창을 받는다.

문화행사로는 연예계 대표 다둥이 아빠 VOS 박지헌 등과 함게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실외 체험행사로 액자 만들기, 포일아트, 보드게임 거울만들기, 풍선아트, 마술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인구의 날은 UN이 세계인구가 50억명을 넘은 1987.7.11.을 기념해 제정됐으며 강원특별자치도는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의미를 전파하고자 매년 7월 11일 전 주 토요일에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인구감소로 지역 위기가 가중되는 이때에 묵묵히 자신에 자리에서 노력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차원에서 인구소멸 방지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