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군수, 지역 현안 해결 위해 충북도지사 방문

서서희 기자

2023-07-14 08:55:37




증평군청



[충청뉴스큐] 이재영 증평군수가 13일 김영환 충북도지사를 만나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군수는 벨포레 방문 시 기존 편도 1차선 도로로 인해 교통정체 시 대체도로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증평IC ~ 벨포레간 지방도 개설’을 요청하고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을 위한 중심 사업임을 강조하며 레이크파크의 원조인‘벨포레 원남저수지’를 기반으로 마운틴파크 ‘이성산’으로 이어지는 둘레길 조성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인근 지자체에서 전이된 구제역 및 화상병 발생에 신속하게 행정력을 집중해 전국 확산을 막은 방역 모범사례를 설명하며 구제역 방역을 위한 지원을 건의하고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의 조기 건립 추진과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축구경기를 증평에서 개최했다.

에 따라 스포츠테마파크 조성 지원 등 군의 지역현안 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시급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재영 군수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에서 증평군이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부흥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하며 “개청 20년이 된 올해 증평 미래 100년의 원동력이 될 주요 현안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충북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는 등 예산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