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현장방문’ 천안 K-컬처 박람회 방문으로 찰물 의정 실시

이월용 기자

2023-08-14 09:21:25




천안시의회「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이상구(대표), 강성기, 김강진, 노종관, 류제국, 이종만, 육종영 의원」은 11일(금)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된 천안 K-컬처 박람회를 방문했다.(사진=천안시의회)



[충청뉴스큐] 천안시의회‘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이상구, 강성기, 김강진, 노종관, 류제국, 이종만, 육종영 의원’은 11일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된 천안 K-컬처 박람회를 방문했다.

그동안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이상구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참여의원은 간담회 개최 및 타 지역 현장방문 등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토대로 천안 K-컬처 박람회 현장의 이모저모를 살피며 찰물 의정을 실현했다.

이상구 대표의원은 “천안 K-컬처 박람회의 개최를 축하하며 이 기간 동안 주기적인 방문으로 K-컬처 박람회의 전반적인 진행을 살피며 향후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성과 창의성이 융합된 연구의견을 제시할 것임을 발언했다.

류제국 의원은 태풍으로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안 K-컬처 박람회 개최를 위해 수고한 분들을 격려했으며 이종만 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의원들과 앞으로 지역사회를 넘어 세계로 나갈 수 있는 방향성 제시가 필요함을 함께 논의했다.

이번 천안 K-컬처 박람회는 백석대학교 최우석, 이광옥 교수와 함께 방문했으며 연구진은 천안 K-컬처 박람회 기간 동안 시민참여 설문 조사를 진행해 연구에 반영할 것과 9월 중순에 있을 중간보고회 및 발전 토론회 또한 다부지게 진행할 계획을 밝혔다.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된 천안 K-컬처 박람회는 신한류 문화의 K-컬처 박람회로 다양한 콘텐츠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행사와 문화공연, 전시회, 산업 포럼 등으로 구성해 진행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