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및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전세 사기 예방 등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 노력

서유열 기자

2023-08-18 07:12:17




당진시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사진=당진시)



[충청뉴스큐] 당진시가 17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및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 및 협약식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당진시지회와 관내 개업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사회적 문제로 확산하고 있는 전세 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공인중개사의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교육에 앞선 협약식에는 오성환 시장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당진시지회 박원종 지회장은 전세사기 및 불법중개행위 예방 부동산 공정거래 질서 확립과 건전한 부동산 시장 조성에 적극적인 참여 및 협력하기로 다짐하며 협약서에 서명했다.

실무교육에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도지부장인 박훈석 교수를 강사로 해 전세 사기 유형 공인중개사법 주요 개정 사항 등을 내용으로 한 실무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오 시장은 “전세 사기는 무고한 피해자에게 행해지는 경제적 살인과 같은 만큼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바탕으로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을 함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강화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당진시는 주택 관련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전세 사기 예방 ‘전세 안심 app 서비스’ 다가구주택 인근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협조 등 주택 전반에 적용되는 정책 등을 홍보하기도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