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군정홍보 향상을 위한 직무 교육

양승선 기자

2023-09-01 07:36:00




보은군청사전경(사진=보은군)



[충청뉴스큐] 보은군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정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군의 주요 사업과 시책 등 주민들이 알아야 할 내용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1차, 2차로 나눠 진행됐으며 각 부서 및 읍·면 등 직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충청일보 상무이사 겸 편집국장, 동양일보 편집국장 등을 거치면서 다년간 언론 현장에서 시·군 홍보를 접하고 있는 동양일보 충북남부취재본부 임재업 본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지방자치시대 홍보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홍보는 대국민 서비스 신문과 방송의 역할 공직사회의 홍보 민주화와 언론 자치시대 공직의 사명감 등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구성해 직원들로부터 실무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을 받은 한 직원은“오늘 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군정 홍보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세진 군 공보팀장은“이번 교육에서 배운 기술들을 바탕으로 홍보역량을 높여 더욱 풍성한 군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를 대상으로 군정 홍보를 강화하는 다양한 교육을 운영해 군민들과 소통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