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결대로자람학교 행정혁신 현장 연수 실시

양경희 기자

2023-09-12 12:18:02




인천광역시교육청사전경(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결대로자람학교 행정실장과 주무관을 대상으로 행정혁신 현장 연수를 7일과 8일 실시했다.

연수는 학생주도 교육과정을 선도적으로 운영하며 교육과정 혁신을 지원하는 학교 방문과 결대로자람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행정혁신모델 구축 중간성과발표회 등으로 진행했다.

연수 첫날 행정실장과 주무관들은 여주 송삼초등학교의 학교재구조화 사업 기반 교육과정 혁신 사례, 횡성 현천고등학교의 존중, 자람, 나눔 문화 기반 학교문화와 수업혁신 사례를 경청하고 학교 현장을 살펴봤다.

이어 결대로자람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행정혁신모델 중간성과보고회에 참여해 현장 의견을 제시했다.

보고회는 결대로자람학교의 효율적 행정지원 체제 구축을 위해 행정직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조직문화 조성 사례발굴과 행정업무 효율화를 위한 ChatGPT 활용 가이드 개발에 대한 행정혁신모델 TF팀의 성과 보고 후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행정실장은 “행정혁신모델 TF팀의 ChatGPT 기반의 ‘교행봇’ 아이디어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결대로자람학교에서 행정실장의 역할, 행정직원도 함께 협력하는 학교조직문화 조성, ChatGPT 활용을 통한 행정업무 효율화 방안에 이르기까지 실제 학교 혁신을 위해 유익하고 뜻깊은 연수였다”고 평가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같이 배우고 공유하며 소통·협력하는 결대로자람학교 문화 조성과 행정업무 효율성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수렴된 의견을 검토해 추후 결대로자람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행정혁신 모델을 구축하고 일선 학교에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