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 하반기 '그림책 읽어주는 고양이' 운영

양경희 기자

2023-09-12 12:20:30




인천광역시교육청사전경(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은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에서 귀여운 고양이가 동화책을 읽어주는 에듀테크 서비스인 ‘그림책 읽어주는 고양이’를 하반기에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림책 읽어주는 고양이’는 고양이 모양의 단말기와 모니터를 연결해 북카드를 단말기에 꽂으면 화면과 스토리텔링을 제공하는 독서 지원 서비스다.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2층 영유아자료실에서 매일 오후 3시 상영하며 감상을 원하는 이용자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해당 시간에 영유아자료실을 방문하면 된다.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은 상반기에 추가로 구입한 북카드를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그림책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상반기부터 서구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 읽어주는 고양이’ 꾸러미 대여도 계속 진행한다.

이밖에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이나 행사에서도 ‘그림책 읽어주는 고양이’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그림책 읽어주는 고양이’를 통해 그림책 읽기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천교육 7대 역점사업 중 하나인 ‘읽·걷·쓰’ 문화조성을 위한 어린이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