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치매극복의 날’ 맞아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앞장

25일 이원면 치매안심마을 찾아 주민 대상 치매인식개선 홍보 나서기로

오진헌 기자

2023-09-14 05:57:59




태안군, ‘치매극복의 날’ 맞아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앞장



[충청뉴스큐] 최근 전국적으로 인구 고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태안군이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군은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태안군보건의료원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및 치매극복 주간행사’를 열고 13일에는 남면중학교를 찾아 치매인식 개선 캠페인을 갖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11일부터 보건의료원 로비에서 6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OX 퀴즈 치매검진 홍보 인지선별검사 치매안심센터 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군민들의 정신건강을 돌보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13일 남면중학교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 등 54명이 참여한 가운데 캠페인을 열고 ‘인지강화 퍼즐 체험’, ‘돌려돌려 치매퀴즈 맞히기’ 등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군은 오는 25일 이원면 포지1리 치매안심마을을 찾아 지역 주민 약 70명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홍보 및 캠페인을 추진키로 하는 등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치매는 당사자 및 가족만의 문제가 아니고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며 “고령화 사회를 맞아 모든 군민이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치매관리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