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어린이백제체험관 문화의 달 행사 추진

‘호랑이와 함께 떠나는 백제 왕의 잔치’ 등 풍성

공경미 기자

2023-10-11 10:04:42




청양 어린이백제체험관 문화의 달 행사 추진



[충청뉴스큐] 청양군 어린이백제체험관이 문화의 달을 맞아 오는 14일과 15일 어린이 동반 가족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

‘칠갑 잔치 열렸네-호랑이와 함께 떠나는 백제 왕의 잔치”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청양과 백제의 상관관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1회차당 70명이 전시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출생 연도에 ‘7’이 들어가는 관람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7갑 잔치’ 이벤트를 비롯해 체험관 스탬프 찍기 투어, 후기 이벤트와 함께 15일 오후 풍선아트 공연이 준비돼 있다.

단,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되는데 1가지 2,000원에 원하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체험 내용은 칠갑산에 사는 호랑이가 체험관으로 백제 왕을 만나러 온다는 이야기에 맞춰 전통 보따리 만들기, 수막새 비누 만들기, 수막새 떡 만들기, 나만의 컵 만들기, 핀 버튼 만들기 등이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가족들은 어린이백제체험관 누리집을 통한 사전 예약이나 선착순 현장 접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가능하면 어린이백제체험관 누리집을 통한 사전 예약을 부탁드린다”며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