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공주시의회와의 우호교류 협약식 및 친선 체육행사 가져.

서유열 기자

2023-10-23 11:05:54




당진시의회, 공주시의회와의 우호교류 협약식 및 친선 체육행사 가져.



[충청뉴스큐] 당진시의회가 지난 20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공주시의회와의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한 우호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당진시의회 김덕주 의장과 공주시의회 윤구병 의장, 양 의회 의원, 주요 간부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 서명식을 갖고 양 도시의 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약속했다.

양 의회는 앞으로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문화 · 관광자원 연계 및 홍보지원 지역축제의 성공적 개최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행정정보 및 우수정책 공유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당진시 종합운동장에서 두 기관간 친선 체육활동을 통해 좀 더 친밀한 우호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김덕주 의장은 이날“지난 7월 수해복구 현장에서 뵙고 3개월 만에 다시 만나 인연을 이어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당진시의회가 공주시의회와의 원활한 교류를 통해 기초의회의 경쟁력이 더 강화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공주시의회 윤구병 의장은 “지방자치 시대에 지방의회 간의 연대와 소통은 지역발전을 이끄는 또 하나의 원동력이다”며 양 시의회의 밀접한 교류와 만남을 통해 두 도시가 더욱 상생 발전해 나가길 기대 한다“고 화답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