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인권센터-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인권문화 확산·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인권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조원순 기자

2023-10-30 14:00:21




강원특별자치도 인권센터-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인권문화 확산·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 인권센터는 인권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30일 도청에서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사회와 문화, 경제, 환경 등 모든 분야의 지속가능성을 구현하고 지방의 역할을 수행 하기 위한 민, 관, 기업의 협력기구이다.

본 협약은 강원특별자치도 인권센터와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간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해 인권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통해 인권 보호 및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권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인권 증진을 위한 사업 운영에 관한 정보 공유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송제성 인권센터장은 “인권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 기관의 다각적 협력을 통해 인권 존중 문화를 널리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덕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대표는 “ 지속가능발전은 인간 그 누구하나 소외되지 않는 발전임을 전제하고 있다”고 말하며 “강원특별자치도 인권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춘천을 포함한 강원특별자치도가 인권의 가치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사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