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맞춤진학 상담 개최

15일 오전 10시부터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서 신청…선착순 282명

양승선 기자

2023-11-14 11:06:15




경상남도교육청사전경(사진=경상남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교육청은 중학교 3학년 학생·학부모를 위한 맞춤 진학 상담을 개최한다.

이번 맞춤진학 상담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자신에게 적합한 고등학교는 어딘지 고민하는 학생·학부모들에게 다양한 고등학교의 유형과 특징 등 정보를 제공한다.

진학 상담은 11월 29일부터 12월 7일 도교육청 제2청사 2층에 있는 경남대입정보센터와 12월 4일부터 12월 7일 진주에 있는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5일 오전 10시부터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학생·학부모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학생·학부모 동반 상담이 가능하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상담은 고교 선택에 유의할 점 외에도 중학교 3학년 겨울방학의 효율적인 준비와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해 희망찬 고등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 학생·학부모에게 다소 생소한 대학 입시 용어, 수시·정시·추가 모집,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실기/실적 위주 전형의 특징과 고등학교 생활에서 유의해야 할 점, 정시 모집 수능 위주 전형 준비 방법 등을 안내한다.

특히 2028 대입제도 개편안은 현재 중학교 2학년에게 적용되므로 중학교 3학년 학생은 현재의 대입제도가 적용되는 마지막 학년이다.

이에 변화를 앞둔 시점에서 대입 지원 전략을 마련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방안도 상담에서 언급될 것으로 보인다.

상담 위원은 대학 입시와 진학 지도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 교사로 구성됐다.

한편 중학교 3학년 학생·학부모를 위한 권역별 진학 설명회도 열린다.

동부권의 경우 23일 경남교육청 별관 공감홀, 서부권은 28일 예술교육원 해봄 다목적실에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열린다.

신청은 14일 오전 10시부터며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경남교육청 김경규진로교육과 과장은 “이번 맞춤 상담이 고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교 생활과 대입전형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