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농촌에 퍼지는 ‘배움의 가치’ NS-에듀팜 인증 교육과정 평가회 진행

양경희 기자

2023-11-15 10:43:13




14일 농촌교육농장(NS-에듀팜) 인증 과정 평가회를 열고 총 7개 농가에 인증패를 수여했다.(사진=논산시)



[충청뉴스큐] 논산시가 지난 14일 농촌교육농장 인증 과정 평가회를 열고 총 7개 농가에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날 평가회는 2019년 당시 NS-에듀팜 인증을 완료한 농가를 대상으로 펼쳐진 한 달간의 교육 이후 치러진 것으로 교육에서는 체험지도 계획서 및 시나리오 작성 교안에 따른 농가별 현장 운영 실습 체험 운영·진행에 따른 평가 및 토의 등이 다뤄졌다.

논산시 농촌교육농장, 이른바 NS-에듀팜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이뤄지는 농장이다.

논산시는 지난 2016년부터 자체적 인증제를 마련해 NS-에듀팜에 대한 공식적 입지를 부여하고 있다.

인증제는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운영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6농가가 인증 이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시 농업기술센터는 NS-에듀팜 인증 교육과정을 만들어 프로그램 교안 작성법 및 진행법을 전달하며 체계적으로 교육형 농장을 육성하고자 노력 중이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과 내용과 체험 프로그램을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에 대한 농장주들의 고민이 많다”며 “NS-에듀팜 과정은 이러한 고민을 해소하고 운영 방향을 다각적으로 제시하는 유익한 교육이다.

더욱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교육·인증에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