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으로 빛나는 청춘 울산을 사랑한다”

울산시, 제14기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개최

김인섭 기자

2019-04-04 09:59:56

 

울산광역시

 

[충청뉴스큐] 울산시는 4일 오후 7시 시청 대강당에서 ‘제14기 울산시대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울산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 날 행사는 송철호 시장, 김순제울산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정만교 한화케미칼 상무, 14기 대학생봉사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과 2부 특강 및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1부 행사에서는 활동영상 상영, 우수 봉사단원 표창 및 14기 봉사단 임원 임명장 수여, 올 한해 활동 의지를 다지는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2부에서는 방송인 겸 사업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허경환 씨의 강연과 대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토크콘서트가 마련된다.

한편 울산시대학생봉사단은 대학생들의 열정과 패기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14기 봉사단원은 900여명이다.

봉사단원은 전공과 재능을 살려 자원봉사 BEST ULSAN-Zone 재가세대 방문활동, 교육봉사, 사회복지시설 연계활동, 지역 환경개선 및 벽화그리기 활동 등 팀 별로 월 1~2회의 정기활동과 지역 공익행사 지원 등 수시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학교별 찾아가는 Hands On 활동으로 쉽고 재미있는 자원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방학 중 연합활동을 통해 혹서기·혹한기를 대비한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안부 돌봄 활동도 진행한다.

열정을 가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대학생봉사단에 가입할 수 있으며,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 연중 접수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