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김아진의원, 꾸준한 조례제정으로 왕성한 의정활동 펼쳐

‘서천군의회 포상 조례’ 등 대표발의, 다양한 입법활동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의정활동 ‘모범’

조원순 기자

2024-03-25 14:02:34




서천군 김아진의원, 꾸준한 조례제정으로 왕성한 의정활동 펼쳐



[충청뉴스큐] 서천군의회 김아진 의원이 제319회 임시회에서 대표발의한 ‘서천군의회 포상 조례’, ‘서천군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 ‘서천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이 모두 원안가결됐다.

‘서천군의회 포상 조례’는 의회 및 군정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군민, 기관·단체, 공무원에게 포상을 수여함으로써 주민들의 의정활동 참여 확대와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포상의 기준과 절차 및 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또한 지난 회기 보류되었던 ‘서천군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는 입법정책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으며 서천군이 국내외 공공기관, 기업체, 교육·연구기관, 각종 단체·협회 등과 업무제휴 및 협약을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군정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천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주민들이 개관의 시기에 큰 관심이 있는 ‘서천군 생활체육관’의 운영을 규정하기 위해 필요한 조항를 일부 개정했고 서천군 생활체육관은 다음 회기 동의안 심의 후 추경 예산편성을 거쳐 시범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아진 의원은 “조례는 정책을 담는 그릇과 같아 정책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조례를 만드는 것이고 조례를 잘 만들어야 구체적이고 실현가능성이 있는 정책을 통해 군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꾸준히 타 지자체의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우리 군 실정에 맞는 조례를 제정함으로써, 군민의 생활이 조금이라도 나아질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입법활동의 의미”며 꾸준히 정치인이 될 것을 약속했다.

또한 김의원은 이번 319회 임시회 관내 주요사업장으로 △장항 위판장 △장항 여성회관 △농협 통합 RPC △홍원항 위판장 △장항시장 옆 힐링 숙소 △지속가능지역재단 등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사업의 추진성과와 개선할 점 등 발전방향을 제안한 바 있다.

한편 재선의원인 김아진 의원은 9대의회에서 현재까지 12건의 조례를 대표발의해 제정했으며 ‘쌀값폭락 대책 마련 건의문’, ‘김산업 진흥구역 지정 결의안’ 등에 앞장서며 지역의 다양한 현안에 대한 서천군의회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