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어버이날 맞아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배식봉사

어르신 400여명 배식 봉사. 노인복지관 애로사항 청취

양승선 기자

2024-05-03 06:15:42




청주시청사전경(사진=청주시)



[충청뉴스큐] 이범석 청주시장은 어버이날을 앞둔 3일 청주내덕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청주내덕노인복지관은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꽃처럼 활짝 핀 눈부신 청춘’이란 주제로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 포함 지역 어르신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범석 시장, 청주시 5개 노인복지관장 등 10여명은 경로식당을 찾은 어르신께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떡, 과일을 배식하면서 건강과 안부를 묻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식 봉사활동을 마친 이 시장은 노인복지관장들과 식사를 하며 노인복지 관련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길혜정 내덕노인복지관장은 “어버이의 은혜를 생각하며 경로효친 사상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시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직접 어르신들을 만나 뵙고 공경과 감사함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청주시는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60세 이상 41,000여명이 이용하는 5개 노인복지관은 여가·건강 등 노인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따른 서비스를 체계적이고 복합적으로 제공해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