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4일 열린 ‘2026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55개 업체, 85개 품목을 답례품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답례품은 특산물 및 가공품 66종, 공예품 및 공산품 10종, 관광상품 6종, 기타 3종이다.
❍ 특산물 및 가공품 분야에서는 △춘천 감자빵, △고성 백명란, △속초 오징어순대 세트 등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답례품들을 계속 제공하는 한편, △동화가든 효자두유, △강원도 꾸러미세트, △철원오대밥 등을 처음 선보이고,❍ 공예품 및 공산품 분야에는 △로지엘 RE+ 아이크림, △아침연한 생활세트 등을 제공한다.
❍ 기타 분야에서는 지난해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랑의열매 포인트’와 함께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의 ‘강원 적십자사 포인트’가 추가되어, 기부자들은 답례품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도 있다.
2026년 답례품은 ‘현장 체험형’이 대폭 보완되어 강원도 여행으로 확장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 홍천에서는 ㈜소노인터내셔널과 협업하여 비발디파크의 ‘스키 리프트 비기너 패스’와 ‘오션월드 입장권’을 제공함으로써 젊은 기부자들이 강원도를 찾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춘천에서는 기존의 체험형 답례품인 ‘레고랜드 입장권’에 더해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입장권’이 추가되면서 한층 인기를 끌 전망이다.
❍ 강릉에서는 ‘안반데기 별보기 체험 차박캠핑’을 제공함으로써 기부자들은 강원도만의 아름다운 은하수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 속초에서는 ㈜속초맥주의 크래프트루트 속초맥주 양조장 이용권을 제공하여, 설 IPA, 동명항 페일에일, 아바이 바이젠 등 국내·외 맥주 대회에서 호평을 받은 맥주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품목들은 공급계약 체결 후 고향사랑기부 누리집인 고향사랑e음*에 등록되며, 일부 신규로 선정된 답례품은 12월 중순부터 제공될 전망이다.
* ╨https://ilovegohyang.go.kr/main.html h□ 한편, 강원도는 10만 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매주 30명을 선정하여 3만 원 상당의 주요 답례품*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으며,* 감자빵, 철원오대쌀, 통나무집닭갈비, 오징어순대, 강원산돈❍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지인 계정을 태그한 기부자 중 매주 30명을 선정해 커피 쿠폰도 지급한다.
이희열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은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해 주신 공급업체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답례품 공급업체와의 협업하여 고향사랑기부 모금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업체들이 성장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