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훈훈한 나눔 행렬…겨울 추위 녹이는 온정

지현·용산동 주민자치위, 중원골프클럽, 충주새로남신경외과, 잇따른 성금 기탁

양승선 기자

2025-12-17 08:37:18




충주시, 추위를 잊는 성금 기탁 이어져 (충주시 제공)



[충청뉴스큐] 충주시에서 한겨울의 추위를 잊게 하는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지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7일 지현동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지현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특히 작년 성금 100만 원 기탁을 이어온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같은 날 용산동주민자치위원회는 용산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용산동주민자치위원회 30여 명의 위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것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열심히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을 담고 있다.

중원골프클럽은 산척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543만 9천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성금은 중원골프클럽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500만 원과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로 모인 43만 9천 원의 성금으로 마련됐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고객 참여가 결합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나눔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충주새로남신경외과의원은 연말을 맞이해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을 연수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충북공동모금회를 통해 연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웃의 어려움을 먼저 생각하고 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탁하신 성금은 도움이 절실한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